FishEye, Crucible 4.4 버전이 릴리스 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FishEye 4.4 릴리스노트 를 참조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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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사항

골드피처에서 판매하고 있는 Atlassian 제품은 오픈소스 어플리케이션 인가요?

  • 아닙니다. 골드피처에서 판매하는 Atlassian의 제품들은 모두 상업용 제품입니다.
  • 라이센스를 구매하시게 되면 전체 소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개발자 소스 라이센스로서) 이를 통해 소스를 수정하여 내부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합니다.
  • Atlassian의 제품은 유연하며 확장이 용이하여 실제 코드를 수정하는 경우는 오직 매우 복잡한 셋업에서만 필요할 것입니다.
  • Atlassian은 공식 오픈소스 프로젝트 진영과 비상업 조직(기부나 봉사를 직접 수행하는 조직)에게 무료 라이센스를 제공합니다.
  • 또한, Atlassian은 많은 수의 공식 오프소스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예를 들면 아파치, 코드하우스, 오픈심포니, WebWork, XDoclet 등입니다.

골드피처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과 Atlassian 본사에서 구매하는 것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 골드피처에서 판매하는 국내 판매가격은 Atlassian 본사의 판매가격(달러)에 환율을 적용한 후 기술지원 및 기타 서비스 비용이 추가된 금액으로 산정되므로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 만약 회사에서 영어로 기술지원을 받는데 문제가 없고 한글 언어팩 같은 것이 필요없다면 Atlassian 본사를 통해 구매하시는 것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환율에 따라 달라짐)
  • 저희 골드피처를 통해 구매하시는 경우 거래명세서와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별도 한글 언어팩 등을 지원해 드립니다. 기타 한글과 관련된 여러 문제들의 해결을 지원합니다. (참고로, 한글팩은 JIRA, Confluence, Crowd, JIRA Agile, JIRA Capure, Team Calendar 제품에 한해 제공됩니다)
  • 또한 본 사이트에 별도의 지원공간에 대한 권한을 드리며 그 공간을 통해 한글팩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모든 기술지원을 골드피처를 통해 받으실 수 있으며, 골드피처 자체적으로 지원이 어려운 경우는 본사와 협의하여 기술지원 해 드립니다.

구매관련

제품들의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견적서를 요청할 수 있나요?

  • 물론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견적서 요청은 담당자에게 하시면 1일 이내에 보내주신 메일로 견적서를 송부해 드립니다.
  • 제품의 설치 및 커스터마이즈를 원하시는 경우는 협의가 필요하오니 별도로 메일이나 유선상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라이센스의 업그레이드나 갱신의 경우는 현재 라이센스의 SEN 코드구매 시 등록한 담당자 메일주소를 같이 알려주십시요.

라이센스 인도과정

  • 구매를 결정하시면 저희가 Atlassian 본사에 구매자 이름으로(이메일주소) 라이센스를 신청하고 구매자의 이메일주소로 Atlassian 사이트에 계정이 생성되며 신규 라이센스가 해당 계정에 등록됨과 동시에 메일로 구매자에게 발송됩니다.
  • Atlassian 본사로부터 라이센스 요청 후 발급까지 일반적으로 근무일 1~2일 정도 소요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국내처럼 진행이 그리 빠르지는 않으므로 약간의 시간적 여유를 두고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 평가판을 쓰시는 경우 평가판의 라이센스 만료일 최소 3일 전에는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Atlassian과 거래한 거래 명세서를 받을 수 있는지.

  • Atlassian 본사에서 제품구입시 별도의 거래 명세서를 직접 발급하지는 않습니다.
  • 저희 회사(골드피처)에서는 국내 구매자 앞으로 세금계산서와 거래명세표(요청 시)를 발행해 드립니다.

지불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현재 지정된 계좌로의 현금결재만 가능합니다.

구매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구매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구매자 (tick)구매의사 및 구매할 제품 종류 그리고 금액 확인
    • 해당 제품구매와 관련된 담당자께서 메일로 요청

메일 내용에는 구매진행을 위해서 다음 사항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1. 구매 제품 및 가격 확인
2. 제품 라이센스 담당할 관리자 이름과 메일 주소 및 연락처

  • 호주 본사의 사이트 계정을 위한 것입니다. 또한 해당 관리자 메일로 호주 본사에서 처리 진행 메일이 같이 발송됩니다.
  • 라이센스가 부여되면, 수령은 전달되는 메일을 통해 호주 본사 사이트 로그인 하신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방법
  • 제품 비용 입금이 확인되면 골드피처 지원 사이트 (http://confluence.goldpitcher.co.kr/) 에 한글팩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계정을 만들어 알려드립니다.
  • 위의 계정으로 바로 한글팩을 받으실 수 있는 별도 공간의 접근권한을 드립니다.
  • 세금계산서 발급 받으실 주소
  1. 구매자 (tick) 구매비용 입금 (견적서 하단에 입금계좌정보 확인) 및 사업자등록증 팩스 전송 (팩스번호 : 032-232-5137)
  2. 골드피처 (tick) 메일과 입금확인 후 세금계산서 발행.
  3. 호주본사 (tick) 입금확인 시점부터 1~2일 정도 후 정식 라이센스 발급
    • Atlassian 본사에 요청하신 이메일 주소로 계정이 생성되며 그 계정으로 라이센스 발급 (이메일로도 통지)

라이센스 관련

 

유지보수 라이센스가 무엇인지와 만약 연장을 하는 경우

  • 라이센스를 구매하시게 되면 사용기간에 제한은 없습니다. (무제한 기간)
  • 다만, 신규 버전의 업그레이드 및 본사에서 정식으로 지원(Support)를 해 주는 것은 라이센스 구매 후 1년동안입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만약, 유지보수 라이센스를 연장(Renew)하는 경우는 이전 라이센스의 종료일로부터 1년이 연장되는 것이므로 유지보수 라이센스 연장(Renew)을 하는 시점은 언제이든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일반적으로 유지보수 만료 후 1년이 지나면 신규구매 비용과 갱신비용을 비교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유지보수는 어떤형태로 지원되는가요

  • 유지보수는 원칙적으로 온라인을 통해서만 지원됩니다. (실시간 원격 접속 지원은 제외)
  • 본사이트에서 문의 주시거나 혹은 JIRA (http://jira.goldpitcher.co.kr) 에 가입하여 이슈등록하시어 요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 혹은 대표메일 로 문의주실 수 있습니다.
  • 급하신 경우는 대표전화를 통해 담당자 연락요청을 하시면 담당자가 접수 확인 후 바로 연락드립니다.
  • 일반적으로 사용문의가 아닌 오류나 시스템문제의 경우 저희회사에서 문제 파악 후 해결책을 바로 알려드리거나 혹은 문제가 본사에서 검토가 필요한 경우는 고객을 대신하여 본사와 협의하여 해결책을 알려 드립니다.

사용가능한 사용자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한가요

  • 언제든 업그레이드 가능하며 비용에 대한 견적은 대표메일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업그레이드 하시면 기존 라이센스의 유지보수 기간과는 상관없이 업그레이드 시점부터 1년의 유지보수 기간이 재설정 됩니다.

비영리 라이센스에 대하여

  • 비영리 라이센스를 무상으로 지원받으시려면 다음 2가지에 해당되는 지 확인하시고 해당되시면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영문 으로 준비하시여 저희에게 제출해 주시면 저희가 본사와 협의하여 라이센스를 발급하도록 하겠습니다.
  • 오픈소스 운영 단체
  • 자선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단체

 

기존에 라이센스를 구매하신 고객의 경우나 기타 자세한 라이센스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Atlassian 라이센스 정책에서의 고려사항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및 지원 관련

무상으로 JIRA 설치가 가능한지 ? 유상으로 설치지원이 된다면 비용은 얼마 정도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 기본적인 제품 판매 방식은 구매자가 직접 설치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설치는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WEB 쪽에 경험있는 개발자가 있다면 1일 정도면 충분히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 중에 생기는 문제는 저희가 Online을 통해 지원할 것입니다.
  • 유상으로의 설치 지원 및 상담은 별도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플러그인등 커스터마이징도 해주실 수 있는 것인지요? 있다면 비용 산정은 어떻게 되는지요?

  • 커스터마이징과 관련된 상담은 별도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커스터마이징 내용에 따라 비용이 산정될 것입니다.

소스 제공이 되는 것인지요?

  • 구매자에게는 본 사이트내에 별도 공간에 접근 가능한 권한이 주어지고 그 공간을 통하여 소스와 한글 언어팩이 제공됩니다.

연동관련

ORACLE을 사용해도 JIRA와 연동에 아무런 상관이 없는지?

  • JIRA에서는 JDBC를 이용해 DB와 연동하기 때문에 JDBC Driver만 DB쪽에서 제공되면 어떤 DB이든 연동 가능합니다.
  • 물론 오라클 DB 연동도 가능합니다. 세부사항은 관련 문서 JIRA와 데이터베이스 연결하기를 참조하십시요

교육관련

제품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이 있는지? 있다면 유상인지 무상인지요?

  • 제품에 대한 무상교육은 없으며 유상교육은 가능합니다.
  • 호주 본사의 유료 교육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방식이며 내용 및 비용은 이곳의 페이지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레이블 없음

10 댓글

  1. JIRA 시험판을 설치해서 테스트 해보고 있는데요...

    혹시 한글번역 파일을 구할 수는 없나요?

    그리구요...여기 골드피쳐 사이트는 한글로 되어 있는데, 릴리즈 버전에 한글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1. 제품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결론적으로 한글 관련 작업이 된 한글 릴리스 버전은 저희 회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신 고객에게만 제공됩니다.
      그러한 이유로 일반 시험판 버전은 영문입니다.

      감사합니다.

  2. 안녕하세요.

    JIRA 를 도입하기에 앞서 테스트 서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1. LDAP인증시 모든 사용자가 하나의 OU에 있어서 특정 그룹만 로그인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지.

    2. LDAP 인증시 자동으로 계정 생성이 가능한지. 아틀라시안 사이트 매뉴얼에는 엔터프라이즈 버전에서 제공된다고 나와있는데 설정을 찾을 수 없더군요.

    부탁드립니다.

    1. 엔터프라이즈 버전부터 LDAP 연결이 가능하며 다른 버전의 JIRA는 LDAP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1. LDAP인증시 모든 사용자가 하나의 OU에 있어서 특정 그룹만 로그인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지.
      -> 설정 가능합니다. 이곳 참조하십시요.

      2. LDAP 인증시 자동으로 계정 생성이 가능한지. 아틀라시안 사이트 매뉴얼에는 엔터프라이즈 버전에서 제공된다고 나와있는데 설정을 찾을 수 없더군요.
      -> 엔터프라이즈 버전에서 제공되는 것은 osuser.xml을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기능입니다. LDAP 데이터를 이용한 JIRA의 계정은 LDAP Importer를 이용하여 생성시켜 줍니다. 이곳을 참조하십시요.

      저희도 직접 LDAP과의 연동테스트를 해본 것은 아니어서 본사의 자료를 조사하여 답변드렸습니다.
      혹시라도 틀린 점이 있다면 알려주십시요.

      감사합니다.

  3. 안녕하세요.

     FishEye 제품이 아틀라시안 사이트에 있던데 어떻게 된 건지 알고 싶습니다. 저희 회사는 FishEye 제품도 구매하여 사용중입니다.

    혹시 골드피처를 통해서 구매가 가능한지요?

    그리고 컨플루언스 제품은 한글팩이 없나요?

    1. 답변드립니다.

      1. 골드피처를 통한 FishEye 제품 구매 가능여부

      • 가능합니다.
      • 얼마전인 2007년 8월 2일 Atlassian이 FishEye 개발사인 Cenqua를 인수하였습니다. (관련 블로그)
      • 그러므로 FishEye 뿐만 아니라 Cenqua의 다른 제품인 Clover, Crucible 도 저희를 통해 구매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아주 최근의 일이어서 저희 회사에서도 영업 및 판매 방향을 설정 중이오니 홍보가 안된 점 양해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품의 판매 가격은 호주 본사의 판매가격 에 환율 적용하시면 됩니다.

      2. Confluence 한글팩

      • 저희를 통해 Confluence를 구매하신 고객에게 한글팩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4. 안녕하세요. 질문입니다.

    위에서 기본적인 제품외에 별도의 기술지원, 교육은 지원을 하지 않는듯한데 별도의 비용을 받고 이에 대해서 지원이 가능한가요.

    설치 및 세팅은 자체적으로 가능한데 예를 들어 위키 관리자 교육(1일이나 2일정도?), 활용할 수 있는 템플릿 제공, 회사상황에 맞는 위키운영정책 컨설팅 등.

    당연히 소프트웨어 판매비용만 받고 이런걸 지원할 수 없는것은 당연할 것이구요.

    회사인원은 150-200명정도이고 해외지사가 3개정도 있습니다. 이번에 사용하려는것은 confluence, jira 입니다.     

    1. 안녕하세요. 골드피처입니다 (웃음)

      많은 고객분들과 제품에 관심을 가진 분들의 요청으로 국내에서도 유상교육을 준비하고 있었으며 내년 2008년부터 교육을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비용 및 방법에 대한 사항은 다음의 제품의 유상 교육 페이지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5. 안녕하세요. 라이센스 구입관련 문의드립니다.

    현재 1대의 리눅스 서버로 위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서버 한대를 더 도입하여 2대의 서버로 클러스터링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보유중인 라이센스가 Confluence Unlimited (Unlimited Users): Commercial 를 2개 보유하고 있습니다.

    라이센스 구입쪽에 보니 클러스터링 기능이 있는 버젼이 있던데,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클러스터링 버젼을 다시 2개를 구매 하여야 하는지요. 

    혹시 자세한 문의를 위해서 유선 연락은 할 수 없는지 궁굼합니다.

    유선 연락이 가능하다면 연락 부탁드립니다.

    031-600-2825 방종률 입니다.

    감사합니다.

    1. 안녕하세요. 골드피처입니다. (웃음)

      금일 중 담당자가 전화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